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슈 톺아보기]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 ‘혈세낭비’ 엇갈린 국민여론/이슈인팩트

시대의 눈 정통미디어 '이슈인팩트'

by 펜아우라 2019. 1. 24. 15:30

본문

 

[이슈 톺아보기]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 ‘혈세낭비’ 엇갈린 국민여론

  •  이준 기자
  •  승인 2019.01.24 15:16
  •  댓글 0

국민청원 70여건 올라 뜨거운 찬반 공방...외교부 "사실관계 파악중"
참고사진=채널A 화면 캡처
참고사진=채널A 화면 캡처

[이슈인팩트 이준 기자]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드캐년에서 추락해 뇌사 상태에 빠진 동아대학교 수학과 휴학생 박준혁씨(25)씨의 사태를 놓고 국민여론도 엇갈리는 모양새다. 이른바 ‘그랜드캐년 추락사고’로 알려진 한 젊은 20청년의 대형사고를 두고 그의 병원비와 국내이송비에 대한 정부지원을 놓고 이른바 ‘혈세논란’으로까지 확전하는 등 여론이 뜨겁다. 혹자는 한 젊은이의 생사를 다루는 일이니만큼 시급히 국내로 송환해 치료가 급선무라는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2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 정부 지원에 반대한다”는 취지의 청원글은 70개를 넘어섰다.

정부 지원 반대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이들의 주장은 대체로 “사고는 안타깝지만 순전히 본인 과실”이라며 “모금형식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자유지만, 국가에게 책임을 강요하는 것은 반대한다”는 것이다.

이 외에도 “절대 정부의 예산을 개인의 부주의로 일어난 사고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 “사고 당사자가 위험을 충분히 인지할 수 있었다”등 정부의 지원을 반대한다는 의견이 이어고 있다.

반대의 의견을 단 청원글도 올라와 눈길을 끈다.

 

*  이슈인팩트 기사 원문   http://www.issueinfact.com/news/articleView.html?idxno=561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