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컬 이슈] 경기 오산시, ‘제5회 오산천 두바퀴축제’ 성료/이슈인팩트

시대의 눈 정통미디어 '이슈인팩트'

by 펜아우라 2019. 4. 21. 14:03

본문


[로컬 이슈] 경기 오산시, ‘제5회 오산천 두바퀴축제’ 성료

  •  정선 기자
  •  승인 2019.04.21 13:51
  •  댓글 0

오산시 승격 30주년 맞아 다양한 이벤트로 시민들 호응
20일 ‘제5회 오산천 두바퀴축제’ 성황리에 끝마쳤다.(사진 정선 기자)
20일 ‘제5회 오산천 두바퀴축제’가 성황리에 끝마쳤다.(사진 정선 기자)

[이슈인팩트 정선 기자]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20일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오산천 일원에서 이날 펼쳐진 오산천 두바퀴축제는 자전거와 건강을 테마로 시민과 호흡하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눈길을 끌었다.

주최 측은 ▲자전거 미션레이스 ▲자전거놀이터 ▲자전거 BMX, 외발자전거 공연 ▲자전거 그리기 대회는 물론 오산천을 찾은 가족형 시민들을 위해 인형극,마술,거리극,벌론매직 등 풍성한 버스킹등을 선보였다.

이밖에도 시 승격 30주년 기념사진 전시관을 운영, 관람객과 시민들로부터 오산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망해 볼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20일 ‘제5회 오산천 두바퀴축제’ 성황리에 끝마쳤다.(사진 정선 기자)
20일 ‘제5회 오산천 두바퀴축제’ 성황리에 끝마쳤다.(사진 정선 기자)

또 오전 9시 30분에는 이 행사와 연계한 ‘청년오산! 오산천 5km 건강걷기’ 대회를 열어 시민들의 높은 참여를 이끌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산의 랜드마크인 생태하천 오산천에서 축제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한강~탄천~오산천~평택에 이르는 자전거 도로를 완성해 행사를 전국 축제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정선 기자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