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가 야구국보 선동열 끌어내렸나?...손혜원 의원 동시 조명/ 이슈인팩트

시대의 눈 정통미디어 '이슈인팩트'

by 펜아우라 2018. 11. 15. 09:27

본문




누가 야구국보 선동열 끌어내렸나?...손혜원 의원 동시 조명


  • 최진경 기자
  • 승인 2018.11.15 09:14
  • 댓글 0




전격 사퇴 “정치와 스포츠 분리돼야...금메달 명예·선수 자존심 못 지켜줘 참담”
선동열 전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사진출처=KBO)
선동열 전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사진출처=KBO)

[이슈인팩트=최진경 기자] 선동열 야구 국가대표 감독이 14일 전격 자진사퇴를 밝혀 적잖은 충격을 주고 있다. 대한민국 국보급 투수로 불리며 평생 야구만 업으로 살아온 선 감독의 존재감을 봤을 때 갑작스런 사퇴가 예상 밖 돌출행동이었기 때문이다. 선 감독은 사퇴의 변에서 “정치와 스포츠가 분리돼야 한다”는 말과 함께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따고도 명예·선수 자존심 못 지켜줘 참담한 심정”이라는 쓴 소리를 남기며 사퇴 배경을 설명했다. 선 감독의 전격 사퇴는 국정감사간 전문적 야구지식 없이 무리하게 선 감독을 압박한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등에 대한 동시 조명으로 이어지고 있다.

선 감독은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자진 사퇴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국가대표팀 선수 선발 과정이 적절하지 못했다는 비난 여론 속에 더 이상 감독직을 이어나갈 수 없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 이슈인팩트 기사 원문 http://www.issueinfact.com/news/articleView.html?idxno=393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