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인팩트 이완재 기자] 한국 정치권에 유튜브 정치가 요즘 한창이다. 한때 진보 정치논객이나 정치권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유튜브를 이용한 정치가 요즘 보수우익 정치권에서 새 정치 창구로 활용되며 전성시대를 맞고 있다.
그 주인공은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자신의 이름을 합성한 ‘홍카콜라 TV’를 오픈해 활발히 활동하자 이에 맞서 진보진영의 논객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이 ‘알릴레오’라는 이름의 유튜브 TV로 맞서 홍 의원과의 일합, 맞짱을 예고해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바야흐로 유튜브가 기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SNS를 제치고 새 정치 트렌드로 될 기세다.
개설 한 달이 채 안된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의 유튜브 ‘tv홍카콜라’ 채널의 한 코너인 시사대담 ‘홍크나이트쇼’는 조회수가 30여만명을 넘어서며 위력을 발휘중이다. 물론 홍준표 대표를 추종하는 보수 우익 세력들이 구독자 대부분임은 두 말 하면 잔소리다. 최근에는 전 MBC 아나운서 출신으로 홍 의원이 직접 영입한 케이스인 배현진 전 자유한국당 대변인이 합류해 ‘홍카콜라’ 제작자로 활동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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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인팩트 기사 원문